이재문 “ 기흥구청장
문화. 산업. 경제. 복지의 중심지역으로
2011-08-11 천홍석 기자
존경하는 37만 기흥구민 여러분!
그리고 ‘행복한 용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
제7대 기흥구청장으로 부임하게 된 이재문 입니다.
제가 처음 공직을 시작한 내 고향 기흥구에서 여러분과 함께하게 일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는 30여년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경륜과 아낌없는 성원을 통하여 ‘조화롭고 아름다운 기흥건설’로 시정목표인 “함께하는 행복한 용인”을 구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천홍석기자 chs5761@hanmail.net
생활환경 정비, 삶의 질 윤택하게
문화. 산업. 경제. 복지의 중심지역으로
♣제가 부임한지 한달이 채 안되었는데 관내를 돌아보니 지역의 현안사항이 너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현안사항 중에는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것이 많으므로 이를 보다 신속하게 해 결하고 싶은 심정입니다.
그러나 의욕이 앞선다고 모든 일이 풀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의 우선순위 는 있어야 하겠고, 우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들을 잘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 니다.
그 다음 최근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피해와 위험이 노출된 지역에 대하여 관계
기관과 협의하는 등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고민해서, 지역 주민들이 불안감을 느끼시지 않고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이런 것들이 주민의 생명과 직결 된 문제이므로 가장 시급히 풀어야할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주민들의 주거 생활환경을 잘 정비하여 삶의 질이 윤택하게 될 수 있도 록 행정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직원들을 관리한다는 것 보다 주민들이 행복할 수 있는 행정을 함께 수행하고 있는 동반자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평소 저는 하급자나 상급자나 각자에게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라고 보기 때문에 상하관계가 아니라 역할을 분담하는 수평관계라고 생각하고 있습 니다.
저도 저에게 주어진 직분을 열심히 해야 하고 직원에게도 행정적인지도와
격려로서 각자 맡은 업무에 대하여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공직자에게 필요한 덕목은 수없이 많지만 내 경험으로 보면 책임감, 성실, 청렴 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흥구 직원들은 업무처리 능력이나 책임감, 주민을 대하는 태도 등 공직 자의 자세를 잘 갖추고 있는 것 같으나 기회 있을 때마다 공직자의 덕목에 대 하여 반복하여 주지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구민들의 민원을 어떻게 처리 할 것인지?
♣구민들이 원하시는 민원은 원하시는 대로 처리해 드려야 한다는 기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데 불편함이 없는 사회가 되도록 질서를 유지하는 역할은 행정이 맡아서 해야 하는 것입니다.
사회질서를 유지하기 위한 규제행정은 법령과 규정의 테두리 내에서 최소화
시키는 것이 마땅하고, 수혜를 베풀 수 있는 조장행정은 최대화시키는 방향
으로 민원을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 사회가 다양화 되고 이기주의가 확산되면서 관계법령이나
민원사무처리 규정에도 근거하지 않는 주장이나 집단민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좀 더 이해당사자인 상대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조금씩만 양보 하면 밝은 사회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7월11일 제7대 기흥구청장으로 부임하였는데, 저의 취임사에서
밝힌 바와 같이 37만 기흥구민 여러분을 위해 처음 공직을 시작한 내 고향에서 공직을 마무리 한다는 자세로 열심히 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우리 기흥구는 100만 용인시를 설계하는 성장과 변화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에 문화. 산업. 경제. 복지의 중심지역으로 부단히 정진 하므로 서 용인 성장의 견 인차 역할을 할 것입니다.
기흥구민 여러분께서도 아낌없는 조언과 함께 협력과 성원을 당부 드리며, 구청 장을 비롯하여, 기흥구 전 공직자가 구민들을 위하여 바르게 열심히 일하는 모습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