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현 용인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96만 용인시민 여러분!
희망의 2014년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말의 해를 맞이하여 말처럼 역동적이고 건강한 기운이 가정에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는 복된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작년 한해는 우리 용인시에 많은 일들이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역북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진과 용인도시공사 부실경영에 따른 재정위기, 용인경전철 문제, 덕성산업단지 조성사업 부진 등 절박한 과제들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해에는 아픈 상처를 딛고 우리의 잠재력을 최대화하여 위기를 극복하는 용인의 저력을 보여주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시의회에서도 시민들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역의 현안에 대해 대안을 제시하는 열린 의회가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의 불요불급한 예산을 최대한 억제하고 효율적인 예산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더불어, 집행부의 잘못된 정책추진에 대해 따끔한 질책으로 시민여러분의 여론을 전달하고, 조례개정 등을 통한 행정시스템의 정비와 항구적인 견제시스템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새해에는 집행부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상생의 관계 속에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작년 한해 집행부의 일방적인 정책집행으로 소통의 부재가 있었으나 새해에는 집행부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가장 큰 현안인 역북도시개발사업과 경전철 이용활성화 방안뿐만 아니라 지역현안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세상은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에 의해 발전되어 왔으며, 변화를 옮기는 자가 진보의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시의회와 시민 여러분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을 위해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2014년 한해는 용인시가 새롭게 변화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시의회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용인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며, 용인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구로서 역할과 책무를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의정에 대한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애정어린 충고 부탁드립니다.
갑오년 새해 시민 여러분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4년 1월 1일
용인시의회 의장 이우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