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손으로 용인시장 추대한다.

정책과 시민후보를 추천 받습니다.

2014-04-15     천홍석 기자

용인시장 시민후보를 옹립하려는 ‘용인시장 시민후보 추대위원회’(용추위 집행위원장 양춘모)가 양심적인 용인시의 시민단체 활동가와 시민추대위원 1000여명으로 구성. 4월 16일 오전 10시 용인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는다고 밝혔다.
용인시민의 정책조사를 통하여, 용인시의 절실한 정책 사안에 대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이를 추진할 시민추천 시장후보를 찾아 당선시킬 때까지 지역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다음은 용추위가 의 시민시장후보 추천과 세부 계획서 전문이다.

민선자치 후 용인시는 수차례에 걸친 굴곡 된 시 행정으로 개발정책은 난개발의 문제로 전국적인 비판을 받았음은 물론 호화 청사의 신축, 경전철의 무리한 추진과 비리에 따른 용인재정의 파탄은 물론 최근 역북개발사업의 실패 등으로 지방자치단체 최악의 상황으로 몰리고 있다.
더구나 수대에 이른 시장의 비리와 이에 따른 검찰구속 등으로 정당의 추천후보로는 용인시의 행정수장을 더 이상 용인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용추위는 4월 이내에 시민을 대상으로 추대위원회에 가입활동을 전개하는 동시에 용인시의 절실한 정책을 수집하고 시민후보 선거공약을 수립한다.
용추위는 추대위를 통해 수집한 정책을 집행위원회가 선별, 심화 발전시켜 핵심적인 공약사항을 메니페스토 공약집으로 만들어 약속을 공표할 수 있도록 한다.
용추위는 시민의 의견수립을 통하여 위와 같은 공약을 실천할 최적의 인물을 발굴하여 후보로 옹립한다.
용추위는 추대한 시민후보의 당선을 위하여 조직을 확대하고 홍보를 강화하는 등 후보의 당선에까지 개입하여 돕는다.
기타 사항은 질의응답으로 하겠습니다.


용인시장 시민후보 추대위원회 기자회견 계획서

1. 취지
민선자치 출범 이후 용인시는 수차례에 걸친 굴곡된 시 행정으로 개발정책은 난개발의 문제로 전국적인 비판을 샀을 뿐만 아니라 호화 청사의 신축, 경전철의 무리한 추진과 비리에 따른 용인재정의 파탄은 물론 최근 역북개발사업의 실패 등으로 지방자치단체 최악의 상황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더구나 수대에 이른 시장의 비리와 이에 따른 검찰구속 등으로 정당의 추천후보로는 용인시의 행정수장을 더 이상 용인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용인시의 다양한 시민단체들은 서로 연대하고 다양한 시민의 의견과 정책을 수렴하여 시민이 추대하는 후보를 옹립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용인시의 재정을 회복하고 투명하고 올바른 재정운용과 미래지향의 정책개발로 시민참여의 용인시, 복지의 용인시, 도농이 함께하는 용인시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2. 기본방향
- 시민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수렴하여 시민의 뜻을 반영한 용인시장 후보를 옹립한다.
- 옹립한 후보가 정당의 공천을 받거나 무소속이더라도 당선될 수 있도록 활동한다.
- 시민후보를 옹립하기 이전 용추위의 후보에게 요청할 정책과 선거공약을 마련한다.
- 정책과 선거공약은 물론 이를 수행할 시민후보에 대한 의견은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결정한다.
- 결정된 후보와 공약을 바탕으로 시민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하여 총력을 다 한다.

3. 테마 : “용인시장을 시민의 손으로...”

4. 기자회견 장소 : 용인시의회 브리핑 룸

5. 일시 : 2014년 4월 16일 10시

6. 참석자 : 용인시장 시민후보 추대위원회 공동대표, 집행위원 전원

7. 발표자 : 기자회견 대변인 현근택 변호사 / 경과보고 이도건 정책팀장

 문의는 양춘모 집행위원장 010-9350-9593 / 이도건 집행위원 010-2182-3770

이메일 simin64@naver.com

FAX 031-679-0527  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과 제반서류 등을 받을 수 있다.

민선자치 출범 이후 용인시는 수차례에 걸친 굴곡된 시 행정으로 개발정책은 난개발의 문제로 전국적인 비판을 샀을 뿐만 아니라 호화 청사의 신축, 경전철의 무리한 추진과 비리에 따른 용인재정의 파탄은 물론 최근 역북개발사업의 실패 등으로 지방자치단체 최악의 상황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더구나 수대에 이른 시장의 비리와 이에 따른 검찰구속 등으로 정당의 추천후보만으로는 용인시의 행정수장을 더 이상 용인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용인시의 다양한 시민단체들은 서로 연대하고 다양한 시민의 의견과 정책을 수렴하여 시민이 추대하는 후보를 옹립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용인시의 재정을 회복하고 투명하고 올바른 재정운용과 미래지향의 정책개발로 시민참여의 용인시, 복지의 용인시, 도농이 함께하는 용인시를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합니다.
이에 용인시장 시민후보 추대위원회는 다음과 같은 원칙과 방향에 따라 활동할 것임을 선언한다.

하나, 시민의 다양한 의견과 정책을 수렴하여 시민의 뜻을 반영한 용인시장 후보를 옹립한다.
하나, 옹립한 후보가 정당의 공천을 받거나 무소속이더라도 당선될 수 있도록 활동 한다.
하나, 시민후보를 옹립하기 이전 용추위의 후보에게 요청할 정책과 선거공약을 마 련한다.
하나, 정책과 선거공약은 물론 이를 수행할 시민후보에 대한 의견은 용인시민을 대 상으로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결정한다.
하나, 결정된 후보와 공약을 바탕으로 시민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하여 총력을 다 한다.

용인시장 시민후보 추대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