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현 수 용인시의회 의장

2015-01-12     천홍석 기자

용인시의 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며, 또한 용인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집행부와 적절하게 협상을 해 나가는 용인시의회 신현수 의장을 만나, 2015년도 용인시 의회의 활동 계획을 들어보았다.

                                                                                                                      천홍석 기자 chs5761Qhanmail.net

귀 기울여 듣는 주민 밀착형 의정

“국ㆍ도비 확보 TF팀을 만든다.”

♣2015년도 새해 시민들에게 보내는 인사말씀.
♥존경하는 98만 용인시민 여러분!
희망과 용기를 주는 희망찬 을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모두가 새 희망을 다지는 한해가 되시길 바라며, 소망하시는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용인시의회 2015년도 의정활동 계획은?
♥2014년도는 용인시 집행부와 우리 시의회의 적극적인 노력과, 시민 여러분의 성원으로 용인시의 난제인 경전철, 역북지구 도시개발사업, 용인테크노벨리 조성사업 등, 용인시 재정난의 주범이자 동서 균형발전의 핵심 사업들이 최근 해결의 실마리가 보이는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2015년에는 제7대 용인시의회 전반기 의정목표인, 생활의정의 활성화, 건전한 토론문화 정착, 재정난 해결을 위한 국ㆍ도비 확보 TF팀 운영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정책 우선 시행, 시민들을 위한 복지 정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상생 협력으로 많은 성과와 도약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철저한 감시와 감독을 통해, 각종 지역 개발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예산의 투명한 집행 등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각종 사업개발의 효과가 시민의 이익으로 귀결되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습니다.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구에 대한 민원 해결방안은?
♥서민경제의 터전인 전통시장 활성화는 반드시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경전철을 이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전통시장 내 특화거리 조성, 전통시장 내 거리아티스트 공연 활성화를 통한 문화거리 조성, 전통시장 관련 조례제정 및 정비 등 전통시장 매출 증대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집행부와 합심하여 좋은 성과를 일구어 내겠습니다.

지역구에 대한 민원해결방안을 위해 지역의 소소한 민원 불편사항까지 귀 기울여 듣는 주민 밀착형 의정을 펼치고, 매번 정책이나 사업에 대한 제안이 올라오면, 현장부터 확인하는 현장 활동 위주의 의정활동 강화로 지역구뿐만 아니라, 용인시의회 의장으로써 용인시 전체를 아우르는 전반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재임기간 동안 꼭 하고 싶은 의정활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시민들과 자주 만나고 접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민의를 대변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의정자문위원회를 활성화하여 다양한 계층의 전문가집단이 참여하여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14명의 의원들로 구성된 국ㆍ도비 TF팀을 만들어 국회의원 사무실, 관계부처 등을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설명해, 용인시 재정난을 극복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끝으로 더 하시고 싶은 말씀은?
♥제7대 용인시의회가 구성되어 추진한지 5개월여 지났습니다.
우선 그동안 의정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성공적인 의정활동으로 용인시의회가 98만 용인시민들의 생활 속에 살아 숨 쉬는 사랑받는 의회로 만들고, 시민에게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시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모든 채널을 열어놓고,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할 뿐만 아니라, 의원 27명의 뜻을 모아 시민의 대표로서 집행부와는 견제와 균형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발전적인 정책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용인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민들께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그리고 더 큰 성과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 드리겠습니다.
2015년도 희망의 양띠해인 을미년.
시민여러분 가정에 항상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