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하계 자원봉사학교 실시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

2015-08-05     천홍석 기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2015년 8월 5일(수) 청소년 하계 자원봉사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하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에 대한 孝(효)실천 의식과, 바람직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함양을 중점으로 계획되었다.
금번 자원봉사 활동에서는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복지관 환경미화 및 경로식당 배식보조, 관내 경로당 환경미화 등을 진행하였으며, 어르신들과의 유대감 및 경로효친사상을 고취시키는 등,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였다.

또한, 자원봉사학교 수료식을 통하여, 각자 봉사활동에 대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성숙한 자원봉사자로써의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청소년 하계자원봉사 학교를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로 효친 사상과, 참된 자원봉사자의 의미를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채로운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의식 함양을 위해, 매년 연 2회(하계,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