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미래재단, 위촉장 수여식 개최
“많은 도움을 지원 해 줄 것을 기대”
2016-04-07 천홍석 기자
4월5일 오전11시, 청소년미래재단(상임이사 신동빈)에서는 청소년수련관(관장 백소영)‘방과후 아카데미’지원협의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이 신동빈 상임이사, 박남숙 용인시의원, 천홍석 용인기자협회 회장, 백숙희 용인시 여성가족부 과장, 이도건 용인시자원봉사센터 사무국장, 장진기 청소년상담 관장, (안성준 한울장애인공동체 원장, 최연지 용인시청 아동보육과 실무관) 과 방과 후 아카데미 선생님들이 참석하여,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었다.신동빈 상임이사는 인사말에서“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고계신 위원님들과 함께, 우리들의 꿈나무들인 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하고 싶습니다, 많이 도와 달라.”고 말했다.박남숙 위원장은“여기게신 위원님들 모두,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 훌룡한 분 들입니다. 새로 임명되신 신동빈 상임이사님과 함께 우리들의 꿈나무들이 바른길로 갈수 있도록, 올바른 조언과 많은 도움을 지원 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한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정찬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월 2일(토)~3일(일)에 1박 2일로, 관내 12~15세 청소년 39명이 참여한 가운데 1회차 나를 키우는 성장여행 날개를 실시하였다.이날 날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전라북도 김제에 위치한 국립 김제 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에서 다양한 농업생명체험에 참여했다.
참여 청소년은 usb현미경체험, 접목로봇체험, 전망대관람, 에너지 바 만들기, 꿈 ucc제작, 공동체 미션 활동 등을 체험하였다.이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은 농업생명에 대한 경험적 학습과, 전문화된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 역량을 강화했고, 또래 간 교류활동과 협동과정을 통하여 사회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청소년들은“농업생명에 대하여 새롭게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새로운 친구와 사귀게 되어 좋았다. 재미있어서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용인시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7월에 2회 차, 나를 키우는 성장여행‘날개’ 가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용인 청소년의 많은 참여 바라며, 추후 일정, 신청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홈페이지(www.youthyonginsi.com). 문의전화(031-328-9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