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지역청소년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지역친구들과 친해지기’ 주제

2011-06-14     천홍석 기자

2011년 지역청소년과 함께하는 체험활동
‘지역친구들과 친해지기’ 주제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상임이사 박상무)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011년 6월 11일(토) 지역연계 토요체험활동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체육관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초대해 “2011년 지역청소년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펼쳤다.

용인지역아동센터 협의회와 연계한 이번 행사는 청소년수련관이라는 청소년 문화체육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 청소년들간에 교류의 시간을 갖고 지역 내 여러 기관의 청소년들이 연계함으로서 그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통합프로그램을 경험하고자 하였다.

개회식과 명랑운동회, 소감문쓰기, 폴라로이드로 추억을 남기는 포토타임으로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박남숙회장(용인시의원)과 백소영위원(청소년수련관장), 박영숙위원(용인시가족여성과 청소년팀장)이 함께해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프로그램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의 2011년 지역청소년을 찾아가는 1일 체험캠프 "유스(Youth) 펀(Fun) 드(Dream)"미를 연계하여 ‘지역친구들과 친해지기’를 주제로 레크레이션 형식의 협동놀이 명랑운동회가 무료로 펼쳐졌다. 다소 서먹서먹했던 첫 만남과는 달리 몸풀기 게임이 시작되면서 짝과의 거리는 사라지고, 소지품이어달리기에서는 엄청난 협동심을 발휘한 송아지팀이 우승했으며, 조 대항 썰매릴레이와 이구동성, 풍선터뜨리기로 신나는 축제가 펼쳐졌다. 최종우승은 여자 뽀뽀팀, 남자 비행기팀이 차지했다.
아쉬움이 묻어나는 소감문쓰기를 마치고 추억을 남기는 포토타임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고 2011년 11월 26(토) 2차 함께하는 체험활동에 다시 만나기를 약속했다. 2차 체험활동에서는 핸드벨과, 티셔츠 만들기, 장기자랑이 계획되어있다.

체험활동 행사안내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031-324-9955 내선 5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