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하반기 주요정책 설명회

학교와 협업체제구축 위해

2016-09-09     천홍석 기자

경기도 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최종선)은, 학교와 협업체제구축을 통한 2학기 빠른 업무추진지원을 위해, ‘2016 학교장과 함께하는 하반기 주요정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용인교육지원청 하반기 주요정책 설명회는, 이번 9월1일자 관리자 정기인사발령으로 인해, 변동된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 소개, 하반기 업무별 주요 정책 공유와, 추석명절과 김영란법 시행을 앞두고, 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청렴한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소통·공감 역량을 위한 연수로 이루어졌다.

특히 2학기 업무추진을 위해, 각 과별로 학교장에게 꼭 필요한 정책 안내를 통해서 학생중심·현장중심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용인교육을 위한 학교와, 교육지원청과의 협업체제구축의 좋은 기회의 장이 마련되었다.
오늘 설명회에 참석한 교장선생님은 “학생이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즐거운 학교를 위해 늘 노력하지만, 현실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 정책과 업무를 공유하고, 공감하면서 새롭게 학교 교육을 바라보는 비젼을 갖은 것 같다”고 말했다.

용인교육지원청 최종선 교육장은 “교육이 발전하고 혁신되기 위해서는, 교육주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중요한데, 이러한 자리를 통해서, 정책을 공유하고, 청렴하고 새로운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통한, 협업체제 구축으로 함께 성장하는 교육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면서, “더욱 더 역동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현장과 소통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