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청소년문화의집, 프랑스역사배우기
에펠탑 만들기 활동 실시
2017-11-29 천홍석 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수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11월 24일(금) 관내 지역아동센터(수지지역, 무럭무럭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역사탐방단’프랑스 역사배우기 및 에펠탑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수지구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및 청소년 체험활동 증진과,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하여 지속적인 상호 연계를 지향하고, 용인시 대표 청소년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시정 비전에 적극 동참코자 실시됐다.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은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게 된 배경에 대해 알아보고, 에펠탑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은 “에펠탑 만들기 활동이 생각보다 힘들었지만, 에펠탑을 만든 사람과 내부 구조도 배우게 되어서 재미있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수지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거주하는 사회적 배려 청소년들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통해, 밝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 및 제공하고 있으며, 확대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은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정비전인 ‘젊은 용인’ 구축과 ‘꿈을 향한 청소년 세상, 함께하는 지역사회, 도전하는 청소년 세상’ 구현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사항은 수지청소년문화의집(031-328-9884), 홈페이지(www.sujiyouth.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