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안내 콜센터 KS인증패 받아
전화민원 신속·정확·친절 응대
2012-01-10 용인종합뉴스
용인시 민원안내 콜센터가 지식경제부 주관 한국표준협회 서비스 분야 KS 인증패를 받았다.
KS인증제는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 수준 이상의 서비스에 대해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이다. 민원안내 콜센터 KS인증을 받은 지자체는 서울시청, 경기도청, 고양시청 등 3곳이며, 용인시 콜센터가 전국에서 4번째 KS인증 콜센터가 된다.
용인시 민원안내콜센터는 지난 2008년 11월 시청사 지하1층에 158㎡규모로 문을 열고 현재 23명의 직원들이 시 산하 104개부서의 상담DB를 토대로 다양한 전화민원에 대해 신속·정확·친절 응대에 힘쓰고 있다.
2009년 용인시정 베스트5 선정, 2010년과 2011년 2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서비스 품질지수(KSQI)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