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종완경제학 박사 공개 특강
부동산 자산연구의 필요성 소개
2011-06-16 천홍석 기자
‘내 인생, 내가 경영한다.’라는 주제로 고종완 경제학 박사가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공개 특강을 연다.
경제학 박사 고종완의 강연은 용인시민을 위한 ‘레인보우아카데미’ 6월 강좌로 23일(목) 오후 2시 문화복지행정타운 시청사 3층 에이스홀에서 열리며 용인 시민이면 누구나 선착순 무료입장할 수 있다.
고종완박사는 한양대 도시대학원 도시개발경영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건설교통부(현 국토해양부) 부동산정책자문위원을 역임하고 2008년 전문기자협회가 주관한 제6회 자랑스런 문화인상(교육출판부문)을 수상했다.
현재 서울시주택정책·MBC경제매거진M 자문위원, RE멤버스 대표이사와 건국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을 맡아 부동산 투자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부동산 투자는 과학이다’, ‘차별화된 부동산’, ‘부동산학 개론’ 등 다수의 저서를 펴낸바 있다.
이번 강좌는 부동산 자산연구의 필요성, 부동산 시장 전망 및 창조적인 자산 전략 등 저출산·고령화·저성장·저금리 시대에 대응한 다양한 부동산 재테크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레인보우아카데미는 올해 용인 시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기계발, 여성․가족, 경제, 교육, 행복, 건강, 교양 등 다양한 분야의 7인 전문 강사를 초청해 7색 테마별 강좌를 연다. 7월에는 송하성 교수의 ‘돈 안들이고 당신의 아이도 수재가 될 수 있다’는 주제로 교육 관련 강좌를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