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도심 속 테마 여행지, 용인 / YTN (Yes! Top News)
제15회 도심 속 테마 여행지, 용인 / YTN (Yes! Top News)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8.04.06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설] 수도권 대표 관광지! 용인으로 떠난 구석구석 여행~외국인이 먼저 반한 숨은 명소부터~ 재밌는 만남 가득했던 시간여행과 히트다 히트! 한 번 뜯으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맛, 쪽갈비까지~ [MC] 안녕하세요~ 구석구석 코리아 여행가이드 아비가일입니다. 오늘의 여행지는 바로 매력 덩어리 용인입니다~ 저와 함께 출발해볼까요? [한국민속촌 꽃거지] 예쁜 처자~ 괜찮으면 거지 조금 도와주고 가시오~ [MC] 에이 돈 없어~ 여행출발!! 놀러 가자~~ [해설] 용인 연화산 자락에 고즈넉하게 위치한 이곳은 용인의 숨은 명소 와우정사인데요, 사찰 입구에 자리한 초대형 불두부터 이국적인 느낌의 불상까지 전통사찰과는 뭔가 달라 보인다~ [MC] 한국에는 굉장히 멋진 절들이 많은데 이 절은 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절이래요. [해설]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하다는 이곳! 이날도 외국인 관광객이 정말 많았는데요. [태국 관광객] 태국에서 왔어요. [태국 관광객] 태국사람들은 항상 절에 가서 기도하고 공양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그런 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왔어요. [해설] 와우정사~ 어떤 곳일지 궁금하죠? [MC] 스님 안녕하세요. 여긴 어떤 곳인가요? [해곡스님 / 와우정사 주지 스님] 여기는 1970년부터 지금까지 7천만 민족의 염원인 남북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창건한 절입니다. [해설] 그리고 관광객들이 모두 깜짝 놀란다는 이곳의 보물~ [해곡스님 / 와우정사 주지스님] 와우정사에는 누워계신 부처님이 계시는데 전 세계에서 제일 큰 부처님이에요. [해설] 세계 최대 목불상에 등재된 와우정사의 와불상은 인도네시아에서 가져온 향나무로 만들어졌다는데요. 길이 12m, 높이 3m에 이르는 거대한 크기만큼이나, 많은 소원들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태국관광객] 너무 좋아요. 불상이 있어서 태국하고 분위기가 비슷하네요. [해곡스님 / 와우정사 주지 스님] 여기는 부처님의 일생을 그림으로 그려놓은 곳이에요. 사람에게 왜 생로병사가 있느냐, 왜 죽고 늙고 병들고 하는지 그 생로병사를 그린 것이에요. [해설] 와우정사를 상징하는 또 다른 명물, 88올림픽 개회식 당시 타종된 황금빛 범종인데요. [MC] 고민이 있거나 마음고생 하거나 이런 분들이 오면 이곳에서 평화를 얻고 돌아갈 수 있으니까 누구나 오실 수 있는 그런 곳인 것 같아요.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pn/0492_20161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