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2017년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2017년 최우수 운영기관 선정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4.2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공연의 기회를 제공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2017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최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2017년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 용인시청소년축제, 동아리페스티발, 춤노래 경연대회, 다양한 문화체험, 자치기구 활동, 찾아가는 어울림마당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연간 7회 운영하였다.

특히 지난해는 지역청소년축제인 용인시청소년축제와 연계한 대단위 청소년 문화축제를 진행하였고 지역동아리연합회의 교류의 장이 된 동아리페스티벌을 진행하여 용인시민 및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찾아가는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하여 관내 문화소외지역의 학교로 찾아가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와 공연 등을 펼쳐 마을공동체의 흥겨운 축제가 진행되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지역자원(공공기관 사업체 학교 및 교육기관,시민단체)과의 효율적 연계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문화활동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청소년을 위한 지역단위의 문화공간을 확보하고 지역 청소년문화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청소년활동 정책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도 용인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과 문화활동을 기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328-982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