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효사랑 국악한마당’ 개최
용인문화재단, ‘효사랑 국악한마당’ 개최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8.04.2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예술의 진수를 마음껏 느끼게 될 것”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5월 10일 오후 7시30분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효사랑 국악한마당’ 을 선보인다.

용인민예총과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용인민예총 소속의 한우리예술단과 더불어 서울국악예술단, 송수남춤보존회, 용인가무악단, 김병섭류설장구보존회, 서한우버꾸춤보존회 등 실력 있는 국악단체들이 다수 참여하여, 5월 어버이 날 등 가정의 달 의미를 더 해 주는 멋진 공연이 될 것이다.

길놀이 농악으로 시작하는 공연은 남도시나위, 거문고 산조춤, 회심곡, 설장구 놀이, 버꾸춤 등 다채로운 국악의 우리가락과 춤으로 꾸며지고, 무대에서는 국악계 아이돌이라는 애칭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소리꾼 남상일과, 국립창극단 서정금 명창이 함께하는 뺑파전(심청전 한 대목)무대도 펼쳐진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연은, 국악의 대중화를 위한 목적으로 온 가족이 쉽고 재미있게 우리 가락을 즐길 수 있는 무대로 꾸며져, 전통예술의 진수를 마음껏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사전 선착순 티켓 댓글 이벤트를 통해 가능하다.

□ 공연 개요

○ 공 연 명 : 2018 효사랑 국악한마당

○ 일 시 : 2018년 5월 10일(목) 오후 7시30분

○ 장 소 : 용인포은아트홀

○ 출 연 : 예술총감독_ 이두성(용인민예총 회장)

연출_ 유혜상

기획_ 이정호(한우리예술단 대표)

해설_ 이병옥(용인대 명예교수)

출연_할미성농악보존회(길놀이 농악), 한우리예술단(남도시나위), 송수남춤보존회 (거문고 산조춤), 왕안숙 외 용인가무악단(회심곡), 이두성, 김병섭류설류 설장구보존회(설장구 놀이), 남상일, 서정금, 최용석(뺑파전-심청전 한 대목),

서한우 외 버꾸춤보존회(버꾸춤)

○ 관람등급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공연시간 : 100분(인터미션 없음)

○ 관 람 료 : 전석무료

○ 주 최 : (재)용인문화재단, 용인민예총

○ 사전예매 : (재)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 공연 안내 댓글 신청

○ 문 의 : (재)용인문화재단 시민문화팀 031-260-3355, 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