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국토부 장관 면담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 국토부 장관 면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5.23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주요 현안사업 청신호 ‘급물살’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 설치, 국지도 57호선 용인~포곡구간 조기착공, 분당선 연장(기흥~동탄2~오산), 흥덕역 국비확보 등, 용인시의 숙원 사업인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 설치에 청신호가 켜졌다.

더불어민주당 백군기 용인시장 후보는 지난 18일, 국회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용인시 주요현안사업들에 대해 논의했다.

백 후보가 국토부장관에게 건의한 주요사업은,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 설치, 국지도 57호선 용인~포곡구간 조기착공, 분당선 연장(기흥~동탄2~오산), 흥덕역 국비확보 등이다.

김현미 국토부장관은 서울~세종고속도로 모현·원삼IC 설치문제와 관련해서 “백군기 후보가 건의 한 대로, 용인시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 꼭 필요 하다는데 공감하며, 조속한 시일 내 결정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용인시 이동읍에서 시내를 거쳐 포곡·모현으로 이어지는 국지도 57호선 중, 용인~포곡 구간을 ‘국지도 5개년계획’에 포함 시키는 문제와 관련해서도 김 장관은 그 자리에서 바로 담당국장에게 지시하는 등, 용인시 도로 관련 주요 현안 사업들이 급물살을 탈 예정이다.

철도와 관련해서는 분당선연장(기흥~동탄2~오산)사업의 경우, 문재인 대통령 공약에도 포함된 만큼, 국토부에서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또 흥덕역 사업비와 관련해서는, 용인시에서 전액 부담하기로 확정된 만큼 국토부장관의 권한을 넘어 기재부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라며,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백군기 후보는 “용인시는 도로와 철도, 택지, 산단 등 산적한 현안들이 많은 곳인데, 대부분 국회의원들과 중앙부처의 협조가 없으면 불가능한 일” 이라며 “다행히 김현미 장관과는 19대 국회에서 4년간 의정활동을 하며 많은 일들을 함께 해 왔고, 김민기·표창원 국회의원과도 협조가 잘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중앙부처 및 국회와 소통이 잘 되는 백군기가 용인시장에 당선된다면, 당장 시급한 현안인 모현·원삼IC 설치와 국지도 57호선 조기착공, 분당선 연장, 흥덕역 국도비 확보 외에도, 용인의 도시발전을 위한 많은 일들을 해결할 수 있다,”며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