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 후보, 기흥 호수공원 체험형 문화공원 조성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 기흥 호수공원 체험형 문화공원 조성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5.30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동백에 문화스포츠센터 건립, 반려동물 축제·놀이터 등 확대

“경찰대부지에 수도권 최대 문화체육공원 조성할 것”

<시민체감형 공약 시리즈6-문화·예술·체육분야>

“옛 경찰대 부지에 수도권 최대 문화·예술·체육공원을 조성하고, 기흥호수공원을 자연과 함께 하는 체험형 문화공원으로 만들겠습니다.”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가 여섯 번째로 내놓은 시민체감형 공약은, 문화·예술·체육분야다.

정 후보는 “시민들이 삶의 여유를 즐기며 풍부한 문화생활을 만끽할 수 있도록문화·체육·공연시설을 대폭 늘릴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3개 구별로 여유공간이나 이전부지 등에 다양한 형태의 문화·예술·체육시설을 신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우선 LH로부터 무상 귀속받을 예정인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 이전부지 8만1천여㎡에 수도권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체육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곳은 당초 정 후보가 지난 2016년 경기도에 도청사 이전부지로 제안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체육시설로 활용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정 후보는 아직도 경찰대 부지가 도청사로 최적의 장소라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 위치는 물론 땅값과 신축비용 등 5,600억원에 달하는 엄청난 국민혈세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수도권 최대 호수공원 중 하나인 기흥호수공원에는 시민들이 자연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문화공원을 만들 계획이다. 기흥 호수공원은 최근 정 후보가 단절된 둘레길 10km를 14년 만에 전부 연결해 시민들의 산책로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와함께 수지 에너지 관리공단과, 수지 환경센터 이전부지에 각각 문화·건강복지센터와 종합스포츠센터를 건립하고, 고기리 저수지에는, 문화·예술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폐교 예정인 기흥중학교 부지에는 실내수영장·실내체육관·체육공원 등이 들어서는 주민문화복지관을 조성하고, 동백지역에는 실내수영장이 갖춰진 문화스포츠센터를 만들 계획이다. 용인 관내 군부대에 있는 체육시설을 시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했다. 3군사령부와 수지특공연대에 축구장·테니스장 등을 설치해 민·군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 처인성과 수지 심곡서원을 역사문화공원으로 조성하고, 은이성지·고초골공소·손골성지 등 천주교 요람을 성역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기흥 호수공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를 만든 정 후보는, 애견인들을 위해 반려동물축제·문화교실·반려견 놀이터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용인에 프로축구단이나 야구단 창단을 검토하고, 54개 체육회 가맹단체전용 체육센터 건립, 문화예술단체 지원 확대, 시민 스포츠동아리 활동지원 및생활체육 지원 확대, 예술인마을 문화복합단지 조성, 시립미술관·시립교향악단창단도 추진하기로 했다.

정 후보는 “옛 경찰대부지와 시청광장에서 3차례에 걸쳐, 대규모 컨서트를 열었는데, 시민들이 너무 좋아하는 것을 보고 매우 흐뭇했다,” 며 “시민들의 삶을풍요롭게 하기위해 문화·예술·체육시설을 지역별로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도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