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용인시장후보, 동백·보정에 종합복지센터 건립
정찬민 용인시장후보, 동백·보정에 종합복지센터 건립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6.0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백IC 신설, 광역버스노선 확대할 것”

<시민체감형 공약 시리즈9-기흥구>

“기흥구 동백지구에 영동고속도로 진·출입 스마트IC를 건설하고, 교통이 불편한지역의 광역버스 노선을 대폭 신설하겠습니다.”

정찬민 용인시장 후보는 시민체감형 공약을 위해 기흥구·수지구·처인구 등 3개지역에 대한 공약을 각 구별로 마련해 그 첫 번째로 기흥구 지역을 발표했다.

우선 기흥구의 경우 각 동별로 교통불편을 호소하는 지역이 많아 교통개선 대책 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영동고속도로에 인접해 있는데도 신갈·용인IC 등 먼 거리를 우회하는 동백지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동백동에 고속도로 진·출입 스마트IC신설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마성IC도 조기 개통을 추진한다.

또 기흥동·상갈동·마북동·동백동·보정동 지역에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학생들의 통학로 안전을 위해 신갈초, 구성초·중·고 등 관내 통학로를 개선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동백동·보정동에 종합복지센터를 건립하고, 흥덕 청소년문화센터를 조기에 완공하며, 상하동에 체육공원을 조성할 방침이다.

지역별 도로여건이 불편한 곳에 대한 개선대책도 공약으로 제시했다.

기흥동 공세 대주피오레아파트~지곡동간 도로 개설을 비롯해, ▲영덕동~상하동간 신갈우회도로 개설 ▲수원신갈IC~상갈동(23번국지도) 직접 연결도로 건설▲상갈동 통미마을 도로개설 ▲언남동~마북동간 도로개설 ▲상하동 써니밸리~동백지구와 진흥더루벤스 일원 도로개설 ▲마북동 구성초 일원 도로개설 ▲보정동 이현마을 삼막곡 저수지 일원 도로개설 등이다.

이밖에 인구수가 많아 민원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운 기흥구의 분구를 적극 추진하고, 상하동 아주레미콘을 이전토록 하며, 기흥호수공원의 명품둘레길 및 수변체육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정찬민 후보는 “기흥구 지역은 교통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은 만큼 지속적으로 교통망을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며 “특히 최근 발표한 보정·마북·신갈 경제신도시가 조성되면 생활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