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아웃리치 실시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아웃리치 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08.0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8월 8일(수) 검정고시 고사장(수원 율전중학교)에서 학교 밖 청소년 수험생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기원하고, 학교 밖 청소년 발굴 및 서비스 연계 지원을 위한 경기도 연합 아웃리치(Out-reach : 찾아가는 거리상담)를 실시하였다.

이날 아웃리치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꿈드림 센터를 홍보하고 학업중단 청소년의 자립과 학습지원 사업 및 건강검진 등의 수혜 청소년 인원을 확대하고자 진행되었다.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8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서 응시생 41명 중 고졸 31명, 중졸 5명, 초졸 1명으로 총37명을 합격시켜 높은 합격률(90%)로 주목받았다. 제2회 검정고시 합격을 위하여 5월 28일부터 각 과목별 외부 강사가 매주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오는 10월에는 대학입시설명회 및 컨설팅을 통하여 진학정보제공 서비스도 제공 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징검다리 삼아 건강한 사회적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드림에서는 많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자신의 미래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 (http://www.yiyf.or.kr/) 또는031)328-9838~41, 970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