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백현고, IT․과학어울림마당 개최
용인백현고, IT․과학어울림마당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10.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로 생각을 표현

용인백현고등학교(교장 이용주)는 10월 27일에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과학체험활동인 ‘제3회 백현 IT․과학어울림마당’이 펼쳐진다.

용인백현고는 2016년부터 경기도형 과학중점학교로서 보다 많은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생활 속에서 과학을 친숙하게 여길 수 있도록 융합형 과학대회, 과학토론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백현 IT․과학어울림마당’은 재학생뿐만 아니라 관내 초・중학생들과 지역주민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이 행사는 과학중점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2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앞으로 과학중점과정을 이수하고자 희망하는 1학년 후배들과 팀을 이룬 총 22개 부스로 구성되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현장에서는 ‘출발! 드론팀’, ‘이게 모디(MoDI)?’, ‘로봇펫토리’, ‘Maestro(노래하는 연필 만들기)’, ‘내 마음대로 만드는 3D명함’ 등과 같은 IT관련 부스부터 ‘Ocean in the Jell(젤 속의 바다)’, ‘파란만장 색깔 막!’, ‘거울아~ 거울아!’, ‘석고 속에 내 손가락 저장’, ‘분노의 질주’등과 같은 재밌는 제목의 과학부스까지 다양한 부스를 만날 수 있다.

더불어 페이스페인팅, 사이언스 키즈 카페, 생명존중 및 환경 캠페인 학생 활동전시 및 상영, 과학 시화 및 사진전, SW교육 공모전 전시 등을 함께 배치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해진 부스는 청명한 가을 날씨에 이곳을 방문한 많은 학생, 학부모 등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게 구성되었다.

행사 운영요원으로 참가한 유지현 학생(2학년)은 당일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부스 주제선정, 운영 시나리오 작성, 부스 꾸미기와 같은 준비과정과 홍보포스터 부착 등 행사 운영 전반에 걸쳐 하나에서 열까지 학생들의 손으로 준비해서 펼쳐지는 과학한마당인 만큼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준비과정을 자랑하였다.

행사를 진행한 담당교사는“올해로 세 번째 준비하는 행사지만 여느 행사보다 풍성하고 알찬 내용으로 학생들이 준비해서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의 시간이 되어 더욱 뿌듯하고 벌써 내년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보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