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도의회 의장, 단국대학교 정외과 학생들과 간담회
송한준 도의회 의장, 단국대학교 정외과 학생들과 간담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10.28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려하고 소통하는 의회, 학생들이 배워가길”

“공동체 속에서 다름을 인정하고 소통하는 경기도의회의 자세를 정치·외교 분야에서 활약할 학생들이 배워가기 바랍니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1)이 정치외교학을 전공하는 대학생들과 의정활동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한준 의장은 26일 오후 3시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단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학생들과 담당 교수 등 20여 명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장 강연과 토론회, 질의응답, 본회의장·의장실 견학 등이 진행됐다.

송 의장은 강연을 통해 공약관리TF팀 신설, 지방분권 촉구결의대회 개최 등의 의정활동을 소개했다. 그는 “전국 최대 광역의회 의장이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서 자치분권을 이루기 위해 지난 22일 대규모 결의대회를 여는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라며 “앞으로도 광역의회 17개 의장이 하나가 돼 뛰며 지방의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기 다른 가치판단을 주제로 한 토론회에서는 포용과 소통의 리더십을 강조했다. 송 의장은 “저마다 다른 생각을 받아들이고 소통해야만, 올바른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질의응답 시간엔 거대여당과 소수야당의 ‘공존’ 방안이 다뤄졌다. “비교섭단체 의원이 공존 대상에서 배제될 수 있는 우려가 있는데,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냐”는 3학년 채희도 군의 질문에 대해 송 의장은 ‘배려’를 해법으로 꼽았다. 그는 “소수정당 의원 모두 원하는 상임위에 배정해 드리는 등 최대한 배려하고 있다”며 “존중하고 소통하며 소수의원이 더 큰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송 의장은 “도의회 의장이자 전국 의장 협의회장으로서 내가 있는 위치에서 바람직한 역할을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늘 노력하고 있다” 며 “경기도의회를 찾은 학생들이 도의회처럼 고민과 실천을 거듭하며 정치외교 분야의 미래를 밝혀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