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8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경기도, ‘2018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8.10.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의 일환

경기도는 26일 오후 킨텍스 제1전시관 특설무대에서 열린 ‘2018 경기도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에서 22명의 소상공인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기념식은 2018 G-Fair Korea와 연계해 24~27일 열리는 ‘2018 경기도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들을 격려하고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다지는 자리다.

이 자리에는 김진흥 행정2부지사, 이병덕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심민자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부위원장, 고은정·김지나·오지혜·방재율·최승원 도의원, 이구익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장, 장광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본부장, 이충환 경기도상인연합회장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병덕 도 소상공인연합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진흥 부지사와 심민자 도의회 경과위 부위원장의 축사, 유공자 표창 수여식, 상생기원 세레모니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유공자 표창수여식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골목상권 발전에 공로가 큰 도내 소상공인 및 관계자 등 22명에게 각각 모범 소상공인(18명,) 발전 유공자(3명), 발전유공 공무원(1명) 표창을 수여했다.

이 밖에도 김진흥 부지사 등 주요 참석자들은 이날 ‘경기도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의 단체관을 방문, 소상공인들을 격려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김진흥 부지사는 “소상공인이야 말로 대한민국 서민경제의 근간인 만큼, 도 차원에서 소상공인 보호·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소상공인 여러분께서도 경기지역화폐, 시장상권진흥원설립 등 도의 소상공인 정책에 적극적인관심과 호응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16일 올해부터 2022년까지 소상공인·자영업자 활성화를 위해 4천 116억 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지원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도는 경기지역화폐·경기시장상권진흥원 설립 등 창업에서 재기까지 소상공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추진, 약 2조 5천 268억 원의 자금이 지역상권 내에 유통되는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