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소년수련원, ‘최우수 등급’ 획득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최우수 등급’ 획득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1.1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이 여가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수련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여성가족부 주최 2018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안전·위생점검 및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2016년에 이어 2018년 평가에서도 2회 연속 최우수 청소년 수련시설로 평가되는 쾌거를 이뤘다.

종합 안전·위생점검은 건축·토목·기계·소방·전기·가스·위생 등 7개 분야를 점검했으며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분야별 A·B등급으로 안전한 수련시설임을 인정받았다.

종합평가는 294개소 수련시설의 운영·관리 체계, 활동 프로그램 운영상황·시설환경 등 수련시설 운영 전반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결과는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을 이용하는 모든 청소년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용인시와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수련원 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고 관계자가 소감을 밝혔다.

현재 2월 24일까지 운영되는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튜브 썰매를 슬로프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용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이용객의 안전에 대비하기 위해 15명의 안전요원과 간호사가 상시 배치되어 있다.

앞으로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청소년수련활동을 지원하고, 가족이 여가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수련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