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다같이! (多價値)’진행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다같이! (多價値)’진행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2.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 기회 제공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은 지난 2월 12일부터 13일 양일간, 기흥구 관내에 있는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9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다 같이!(多價値)’를 진행 하였다.

2019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자소양교육 및 어르신 선물 만들기(유자청, 한과), 성남시 고령친화종합체험관 생애체험, 경로당 어르신 선물 전달 등의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어르신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첫날 어르신 선물 만들기는 학생들과 어르신들이 함께 유자청과 한과를 만들어 다음날 새천년3단지 경로당 어르신들께 새해 안부 인사 및 선물 전달을 통해 어르신 세대와의 교류와 나눔 활동을 실천 하였다.

이번 2019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수료한 최◯◯(서천고 2학년)은 “2018년 여름에 복지관에서 진행했었던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참여를 통해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이번 2019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다시 한 번 참여하게 되었다. 매년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재미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복지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이번 2019년 동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의 어르신들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어르신 세대 간의 소통을 통하여 함께하는 밝은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