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교육 무료 운영, 수강생 모집
(재)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교육 무료 운영, 수강생 모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3.13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러너’가 찾아가 예술체험을 진행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용인시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용인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통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찾아가는 예술교육 <2019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를 4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하며,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9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는 용인시민 누구나 3명만 모이면 용인지역 어디든 찾아가는 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용인시민 3명 이상~10명 이하로 팀을 구성한 후, 재단에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다양한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다.

본 사업은 1회성 예술체험 ‘오늘은 예술’과 문화소외계층 및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활동하는 용인시민을 위한 다회성(2~5회) 예술체험 ‘일상이 예술’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운영기간 중 프로그램 별 각 1회씩 수강 가능하다. 수강 신청 시 ‘미술도구로 표현하는 예술’, ‘생활소품을 만들어보는 예술’, ‘아동대상의 예술놀이’, ‘몸으로 표현하는 예술’ 중 관심 분야를 선택하면, 해당 분야의 ‘아트러너’가 찾아가 예술체험을 진행한다.

용인문화재단에서 양성하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 매개자인 ‘아트러너’는 <2019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를 통해 컷 페이퍼 픽쳐스, 라탄 공예, 가죽염색공예 등 직접 기획한 다양한 예술체험 활동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재단은 3~9월 중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 접수(수업 희망일 전 월 15일까지 신청)를 받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설명 및 신청 방법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의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260-3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