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과천교육도서관,책이음서비스’시작
경기과천교육도서관,책이음서비스’시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3.19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843개 ‘책이음서비스’ 참여 도서관 이용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권우섭)은 하나의 회원증으로 공공도서관에서 도서대출이 가능한‘책이음서비스’를 3월 20일부터 실시한다.

◦‘책이음서비스’는 지역별로 주소지에 제한되는 회원가입의 한계점을 해결하기 위해 국립중앙도서관이 회원증 공유가 가능하도록 만든 전국 통합도서대출 서비스로, 이 서비스에 참여하는 도서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책이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과 주소지(경기도) 확인이 가능한 서류를 지참하고 경기과천교육도서관에 신규가입을 신청해야 한다.

◦ 기존 관외대출 회원인 경우는 회원증을 가지고 도서관에 방문해‘책이음서비스’회원으로 전환 신청을 하면 된다.

◦‘책이음서비스’회원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에서 5권, 이를 포함해 전국‘책이음서비스’참여도서관에서 통합 20권의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4일이다.

◦타 도서관을 이용할 경우에는 해당 도서관의 규정에 따라 도서대출 권수와 기간이 달라진다.

한편,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좋은 경기과천교육도서관은 경기도민은 물론이고 서울시 거주자의 이용률이 매우 높다.

◦ 이번‘책이음서비스’시행으로 그 동안 주소지 제한으로 인해 도서대출을 하지 못했던 서울시 및 타 지역 거주자들이 편리하게 도서대출을 할 수 있게 됐다.

◦ 전국‘책이음서비스’참여도서관 조회 및 이용방법은‘책이음서비스’홈페이지(http://book.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02-3677-0371~2)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허춘자 기획정보부장은“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자료이용 대상의 범위가 확대되어, 이용자의 지식정보 접근성이 높아졌다면서, 앞으로도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이용자의 자료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