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종합터미널 이전 사실상 무산, 공직자들의 잘못된 인식
용인시 종합터미널 이전 사실상 무산, 공직자들의 잘못된 인식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03.23 16: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들의 잘못된 탁상행정 인식

용인도시공사가 추진했던 처인구 공용버스터미널 이전·신축 계획이 사실상 무산된 것으로 확인됐다.

시에 따르면, 도시공사는 지난 3월 4일 ‘터미널 사업화방안 용역’ 결과를 용인시에 제출했다.

용인시에 제출된 용역 결과는 두 가지 안이다.

하나는 현 터미널을 용인종합운동장으로 이전하고, 기존 터미널 부지에 주상복합·지식산업센터 등을 세우겠다는 안이다. 이 안의 사업비는 수익 발생 등으로 352억원이 예상됐다.

또 다른 하나는 터미널을 종합운동장으로 이전해, 신축·개발하는 내용이다. 사업비는 최대 609억원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했다.

용인시는 도시공사의 이 용역 결과를 토대로, 자체적으로 타당성 검토에 들어갔다.

결론은 부정적이다.

용인시는 그 이유로 ▲사업목적 부적합 ▲타당성 결여 ▲막대한 재정 부담 등을 꼽았다.

이에 대해 용인시는 부분적 개발이 아닌, 처인지역 전체를 균형 개발하는 청사진을 계획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용인시 관계자는 “이 사업의 취지대로 처인구를 활성화시킬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 면서 “현재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등의 호재가 생겨, 처인구 전체의 큰 그림을 그리는 게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리스터 조성은, 현재 사업부지만 어느 정도 발표된 것으로,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고, 세월도 오래 걸릴 것인데, 용인시 관계자는 무슨 근거로 지난 몇 년 간 용역 타당성 조사를하고, 시민공청회에서도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던 터미널 이전사업을, 그동안 시간을 질질 끌어오다가, 헌신짝 버리듯 하는 것인지 이것이야말로 탁상행정이라며, 시민들은 어이가 없다는 표정을 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네마천장 2019-08-06 13:07:41
제발 적자사업좀 하지마세요!
다 세금입니다 내돈이다 생각하고 신중하게 생각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