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맘 위한 행복한 아가맞이
예비맘 위한 행복한 아가맞이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4.09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 1,200여명 대상

 
처인구보건소는 4월부터 11월까지 임산부의 산전․산후 관리를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 유도와 태아와 모성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산부․영유아 건강교실’은 예비 맘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으며 상․하반기 동안 총 72회에 걸쳐 약 1,200명의 임산부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과 육아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임신 중 불편감 완화와 출산 시 통증경감에 도움을 주며 유연해진 근육의 힘을 강화시켜 출산 대비에 도움이 되는 ‘튼튼출산 임산부 요가교실’, 엄마와 아기의 신체적 스킨십을 통해 뇌와 정서·신체적 발달을 효과적으로 도와주고 아기의 스트레스를 줄이며 면역력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오감발달 아기 마사지 교실’, 모유의 장점을 알리고 엄마 젖먹이기 권장으로 출산 전부터 모유수유를 준비해 젖몸살이나 유두 동통 없이 수유함과 동시에 임산부에게 모유수유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냠냠엄마젖 모유수유 교실’을 실시해 예비 맘에게 꼭 필요한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처인구 보건소 관계자는 "보다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분만 및 육아환경을 조성하고 아기와의 행복한 만남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맘에게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교실 운영의 취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