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우수봉사자 수상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우수봉사자 수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9.12.1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현장 등을 찾아 헌신적으로 봉사해 감사하다”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13일 용인시청 에이스홀에서, 6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범죄 피해로 삶이 피폐해진 가구를 찾아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살 수 있게 돕고, 거동 불편한 어르신들의 빨래를 거들고, 불난 집, 수해 입은 가정 등을 찾아 한 해 동안 애쓴 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다.

이와 관련해 센터는 지난 10월말 기준 등록 자원봉사자는 25만1549명이며, 올해 연인원 30만5856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곤경에 처한 가정을 찾아 돕기도 하지만, 장애인시설이나 노인복지시설처럼, 고정적으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기관이나 단체(수요처)를 찾아 정기적으로 봉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선 지난 2년간 연평균 50시간 이상 봉사를 하는 등, 공적이 뚜렷한 우수봉사자 73명과 우수 수요처 20곳이 용인시장 상을 비롯한 각종 상을 받았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많은 봉사자들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이나 재난현장 등을 찾아 헌신적으로 봉사해 감사하다”며“봉사자들의 따뜻한 노력과 손길이 사람중심 새로운 용인을 만드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와 봉사를 필요로 하는 곳(수요처)을 연결해주고 자원봉사 확산을 위한 상담과 교육, 훈련 등도 맡아 하고 있다.

또 자원봉사자 상해보험을 통해 봉사활동 중 발생한 각종 피해를 보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병원이나 빵집, 커피점, 영화관 등의 도움을 받아 우수 자원봉사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