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을 잡아라.
고혈압을 잡아라.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2.04.10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보건소,‘고혈압 교실’운영

 
수지구보건소(소장 황윤상)는 4월 5일부터 3주간 고혈압질환을 가진 주민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고혈압의 예방, 올바른 치료, 적절한 관리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고혈압 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우리나라의 30세 이상 성인의 고혈압 유병률은 30.3%(2009년 국민건강영양조사)로, 3명중 1명은 고혈압환자로 밝혀져 있듯 고혈압은 이제 우리생활에 깊숙이 파고들어와 있어 고혈압교실을 운영해 고혈압 질환관리 인지도를 높이고 주민의 자가 건강관리수준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 4월 5일 ‘고혈압의 올바른 이해’를 주제로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전문의 강의가 이루어져 고혈압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12일 ‘고혈압의 식사관리’ 강의에서는 고혈압 환자가 꼭 지켜야 하는 식사원칙에 대해 영양사의 강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며, 19일 ‘고혈압환자의 운동처방’ 주제로 고혈압환자의 치유에 도움이 되는 운동처방 프로그램으로 진행, 생활습관개선을 통한 ‘고혈압 완전정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수지구보건소 관계자는 “4월 고혈압교실에 이어 5월 당뇨교실, 6월 이상지질혈증교실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대학병원 전문의 초빙 강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라며 “이번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교실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관리방법을 습득, 만성질환의 조절률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