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현 민주당 용인병 예비후보 지지자들 입장문 발표.
이우현 민주당 용인병 예비후보 지지자들 입장문 발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02.21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우현 후보 경선참여 강력히 요구

21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이우현 민주당 용인병 예비후보의 경선배제에 대해, 민주당 용인병 권리당원들이, ‘이우현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 배제에 대한 지지자들의 입장문’을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을 사랑하고 이우현을 지지하는 우리 모두는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21대 총선 후보자를 결정하기 위한 경선후보자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경선은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의 경쟁력 있는 후보를 선출하고 총선에 승리하기 위한 유력한 후보를 선발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용인시병(수지)지역의 경선자 발표를 보면 그동안 지역에서 십 수년간 민주당을 지키고, 충분한 검증을 거치며 두 번의 지역위원장을 역임 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을 확장하였고, 지역의 정세를 잘 알고 있는 가장 유력한 이우현 후보를 경선에서 배제 하였습니다.

당에서는 후보자 검증위원회를 통해 충분한 검증을 거치고, 또 후보자 적합도 조사에서 월등히 앞선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이우현 후보자가 경선에서 배제 되었다는 것에 대하여, 더불어 민주당 수지 당원들과 구민들은 도저히 납득 할 수 없습니다.

지역에서는 각 여론조사의 결과와 지역주민들의 여론을 들어보아도, 이번 총선에서 이우현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된다면, 가장 당선 가능성이 유력하다는 평가들이 지배적 이었습니다.

이러한 지역의 상황을 염두에 두지 않은 이번 민주당 경선 후보 결정은, 시스템 공천으로 보다 공정한 공천을 하겠다는 더불어 민주당의 취지를 벗어나, 과거의 자리경쟁의 꼼수로 밖에 보여지지 않습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당원과 이우현 후보를 지지하는 모든이들은, 문재인 정부의 최고 가치인 공정한 기회가 박탈당하지 않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재심을 통해 경선에 반듯이 이우현 후보를 참여 시켜주실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입니다.

2020년 2월21일

더불어민주당 용인시병 이우현 후보 지지자 일동

지지자 대표 : 박만규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