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사립유치원 감사 백서’발간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사립유치원 감사 백서’발간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06.1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운영 공공성, 투명성 강화 기여 기대

◦ 지난 한 해 주요 감사 내용 상세 수록

◦ 사립유치원 운영의 공공성과 투명성, 적정성 강화 기여 기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도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2019년에 실시한 주요 감사내용을 수록한‘2019 사립유치원 감사 백서’를 전국 최초로 발간했다.

도교육청은 사립유치원 안정화 종합대책에 따라, 지난해 1월 전담조직인 공공감사단을 포함한 감사 조직체계를 구축해, 전수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전 예방을 강화하고 비슷한 사례 재발 방지 등 사립유치원의 건전한 운영을 도울 목적으로, 2019년 한 해 동안의 감사 활동 결과를 정리해 감사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는 ▲발간 목적 ▲2019년 사립유치원 전수감사 주요 내용 ▲주요 감사 사례 ▲제도개선 사례 ▲참고자료 등 총 5장으로 구성했으며, 사립유치원 감사 배경과 방향, 과정, 감사 결과 등 감사 수행의 전 과정을 알기 쉽게 안내했다.

도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이 백서가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전국 시ㆍ도교육청은 물론, 사립유치원 경영자와 교직원들에게 귀중한 자료로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사립유치원의 공공성·투명성 확보와, 유아교육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립유치원 전수감사 수행 중 주기적으로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여, 관련 부서에 개선을 요청하는 등 사립유치원의 공공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백서 전문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해 누구나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