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찬민 국회의원, 경기도 실국장들과 정책간담회
정찬민 국회의원, 경기도 실국장들과 정책간담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06.2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후된 처인구 발전 위해 적극적인 예산배정 요청

“낙후된 처인구 발전을 위해 도로개설 등, 예산을 적극적으로 배정해 주길 바랍니다.”

미래통합당 정찬민 국회의원(용인갑 미래통합당)은 지난 26일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에서, 경기도 주요 실·국장들과 정책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 정책 중, 정 의원의 공약과 관련된 업무 내용을 설명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경기도 관계자들은 경강선 전철 연장, 평택~부발선 전철 연장, 광역버스 노선신설 등 교통문제와, 코로나19 관련 소상공인 자금지원과 관련된 부분에 대한 업무 진행현황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정 의원은 “처인구는 대규모 아파트단지와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등, 각종 개발사업이 집중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교통여건이 좋지 않아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처인구의 이러한 실정을 감안해 적극적인 예산 배정이 시급하고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특히“경강선 전철 연장은 저의 핵심공약이자, 처인구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이는 경기도가 아닌 국토부와 관련된 사업이므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또 “경기도의 지방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용인시에서 건의한 321번, 318번, 325번 노선 등은 저의 공약에도 포함된 내용으로, 이들 노선을 적극 반영해 주길 바란다,”며“특히 321번 지방도는 용인의 남북축을 형성하는 중요한 도로이므로, 경기도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 정책 책임자들과, 처인구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며“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