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학교-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사랑의 헌혈 약정식'
강남대학교-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사랑의 헌혈 약정식'
  • 구명석 기자
  • 승인 2020.07.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협력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공헌사업 추진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원장 김영수)630일 나눔을 실천하는 사랑의 헌혈 약정식을 진행했다.

헌혈 약정식에는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 최희철 글로컬사회공헌센터장, 이진우 대외교류센터팀장과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김영수 원장, 조현진 제조관리부장, 김석호 총무팀장, 성낙준 헌혈개발팀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약정식은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증진과 공헌사업을 추진해 나가며 상호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앞으로 강남대학교와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은 정기적 헌혈 동참 등록헌혈회원 가입 헌혈문화 정착 지원 건전 기부문화 및 자원봉사활동 확산 그 밖에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강남대학교 윤신일 총장은 약정식에서 경천애인이라는 학교의 창학 이념을 지역사회에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생명 나눔을 위한 헌혈활동을 통해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열정과 적극성을 가지고 학생들과 교직원의 헌혈 참여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김영수 원장은 강남대학교의 창학 이념과 적십자의 이념이 함께하면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번 약정식이 양 기관에 상호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헌혈이 강남대학교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헌혈 약정식을 계기로 강남대학교 글로컬사회공헌센터는 올 해 하반기부터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과 정기 헌혈 및 캠페인 지원 등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