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노인복지관, 풀무원 후원으로 ‘효자 식품꾸러미’ 배달
처인노인복지관, 풀무원 후원으로 ‘효자 식품꾸러미’ 배달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07.14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은 13일(월),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하여 보냉가방으로 안전하게 포장된 대체식품 꾸러미를 무료급식 대상 어르신 250명에게 전달했다.

이번 보냉가방 업그레이드는, 기존 종이박스로 포장되었던 식품꾸러미의 무더위로 인한 보관온도 상승을 예방하고 식품 신선도 유지를 위해 계획되었다.

이를 위해, 풀무원에서는 보냉가방 600개와 아이스팩 1,200개를, 댁내에만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하였으며, 복지관에서 직접 조리한 밑반찬들이 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어르신께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식품꾸러미를 받으신 어르신께서는 “매번 직원들이 식품꾸러미를 가져다주는 것도 고마운데, 작은 것도 세세하게 신경을 써주는 복지관에게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풀무원의 한 관계자는 “복지관에서 오랜 기간 어르신들에게 제공해 온 식품꾸러미에 함께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기태 관장은 “코로나19 사태에 폭염까지 더해져, 어르신들의 안전에 대해 만전을 기해야하는 상황이다. 어르신들께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식품꾸러미 배달은 지난 2월 1일 코로나19로 인해 임시휴관이 시작됨에 따라 무료급식 대상 어르신들의 결식예방을 위해 시작되었으며, 매주 월요일마다 어르신 댁으로 비대면 전달하여 현재까지 총 24회 제공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