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도서관 글쓰기 강좌
수지도서관 글쓰기 강좌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4.23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 쓰는 법 배워보세요

 
수지도서관은 창작 환경이 열악한 지역문학 작가의 창작여건을 개선하고, 시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및 창작의 줄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 ‘도서관과 함께 글쓰기’ 강좌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해 열리는 이번 강좌는 3월부터 10월까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실버세대들이 평생 독서와 창작활동으로 활기찬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실버세대 생활 글쓰기’(격주 금요일 오전 10시)를 진행하며 5월부터 10월까지 ‘초등 논술글쓰기’, ‘일반인 생활 글쓰기’ 강좌를 추가 개설해 운영한다.

‘초등 논술글쓰기’는 초등학교 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며 논리적 글쓰기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일반인 생활 글쓰기’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오후 1시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삶 속에서 겪고 생각한 것들을 다양한 형태의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고 문학적 소양을 배양할 방침이다.
‘초등 논술글쓰기’와 ‘일반 생활 글쓰기’ 강의는 2003년 계간 <문학나무> 단편소설 ‘집’으로 등단하여 2009년 소설 ‘티파니에서’를 출간한 용인 출생 소설가 이찬옥 작가가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수지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go.kr/suji)에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