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기흥구 영덕1동 주민들과 주요 민원현장 점검
백군기 시장, 기흥구 영덕1동 주민들과 주요 민원현장 점검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0.11.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골근린공원 저류지 재정비를 추진할 예정

백군기 용인시장은 5일 기흥구 영덕1동을 방문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 내 주요 민원 현장을 둘러보며 불편 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백 시장을 비롯해 유진선 용인시의회의원, 이정표 기흥구청장, 지역 주민 등 10여명은 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젊음의 광장, 영덕천, 덕골근린공원을 함께 걸으며 주요 민원 사항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박순옥 새마을부녀회장은 “올해 젊음의 광장에 조성된 국화꽃 화원이, 많은 주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주민들이 이곳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파손된 보도 등을 교체해 달라”고 건의했다.

김선애 통장도 “흥덕지구 내 공사현장 등에서 페인트 도색 후, 오폐수를 영덕천으로 유출하고 있어 우려된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희망일자리 2명을 배출해 지속 감시를 하고 있으며, 폐수유출이 의심될 때마다 구청에 즉시 신고하고 있다”고 답했다.

백 시장은 “건의해 주신 내용에 대해선, 관련부서에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영덕천 인근의 덕골근린공원 저류지도, 잘 정비해 친환경 생태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특별교부세 각 5억원씩을 투입해, 흥덕지구 도로 환경 개선 및 덕골근린공원 저류지 재정비를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