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전남 완도군과 상호 발전‧우호 증진 자매결연
용인시, 전남 완도군과 상호 발전‧우호 증진 자매결연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11.1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활발히 교류하길 바란다”

5개 분야 10개 세부사업서 활발한 교류 약속

용인시는 9일 전남 완도군과 상호 발전‧우호 증진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완도군이 시에 먼저 교류를 제안한데서 비롯됐다.

완도군은 인구 5만의 해양도시로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인 ‘청산도’가 있으며, 천혜의 환경과 해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시는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들어서면 경제‧산업, 관광, 행정 등 5개 분야 10개의 세부사업을 통해 본격 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우선, 완도군의 우수 특산물인 전복‧해조류 등을 시민들에게 저렴히 공급할 수 있도록 판로를 지원하고, 용인시민이 완도군의 주요 관광시설 이용할 때 할인 혜택 등을 제공키로 했다.

각종 박람회나 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도록, 양 지자체가 협력하고 우수한 정책이나 행정 정보 등을 공유한다.

또 지구 온난화로 인한 미래 농업 환경에 대비해, 완도군으로부터 아열대 작물로 알려진 한라봉, 비파, 망고 등의 재배기술을 전수받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문화, 관광, 민간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완도군청에서 진행됐으며, 백군기 용인시장, 신우철 완도군수 등 20명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 신 군수는 “‘글로벌 경제중심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용인과 자매결연을 맺게 돼 기쁘다”며 “서로가 함께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활발히 교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완도군은 국제해조류박람회를 개최할 정도로 풍부한 해양자원과 경쟁력을 갖췄다”며“양 지자체가 미래지향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공동체로 거듭난다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용인시는 시민에게 저렴한 수산물 공급과, 관광시설 할인혜택 등을 주기 위해, 완도군과의 자매결연에 이어 향후 해양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경남 사천시와도 자매결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