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보건소’로 오세요
‘맞춤형 보건소’로 오세요
  • 용인종합뉴스
  • 승인 2012.05.03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구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운영

 
건강하게 살기 위해 꾸준히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으며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을 알면서도 막상 실천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가까운 곳에서 많은 전문가들이 다양하고 세부적인 프로그램으로 건강관리를 해준다면 좀 더 쉽고 즐겁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구성지역 주민들이 구 보건소와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에 불편한 점을 감안, 건강 위험군에 속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구성이동진료소를 개설해 요일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건강증진서비스 강화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요일별 건강프로그램으로는 ▲치매 검사나 정신건강상담(월) ▲임산부에서 영유아까지 건강상담 및 영양제 보급(화) ▲고혈압 및 당뇨환자를 위한 맞춤별 검사(수) ▲치아건강관리를 위한 불소겔도포, 잇솔질교육, 입체조(목) ▲개인별 체지방측정과 분석으로 몸의 근육량과 지방량, 근력검사를 통한 맞춤식 운동처방(금) 등을 실시한다.
또한 골밀도검사, 영양상담, 금연상담까지 진행해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
기흥구 보건소 관계자는 “내 건강 상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자주 체크해 주고 운동부터 교육까지 책임지는 구성이동진료소와 같은 가까운 우리 동네 보건소를 좀 더 자주 활용하고, 참여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보건소의 건강 서비스를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