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 2021년도 개소 확정
용인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 2021년도 개소 확정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0.12.03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정협의회 개최 ‧ 조봉환 공단 이사장 면담 등 유치 총력 성과

용인시는 3일 소상공인 금융 ‧ 창업 지원 전담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의 내년 개소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지원을 비롯해, 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 상담·교육·정보 제공, 온라인 판로지원, 폐업·재기 지원, 전통시장 마케팅․인력 지원,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도내에선 수원, 평택, 화성, 성남 등 총 10곳에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지역 소상공인들이 공단을 이용하려면, 수원센터 등으로 이동해야 해 번거로움이 컸다.

시는 용인센터가 개소하면 4만여 소상공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센터를 방문하는 것은 물론, 경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와 지원 혜택을 보다 쉽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시는 용인센터 유치를 위해, 국회의원 당정협의회를 개최하는 한편, 중앙부처와 지역 국회의원을 찾아 센터 유치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노력해왔다.

특히 백군기 용인시장은 지난 4월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과의 면담을 통해 직접 용인센터 유치를 요청하는 등 적극 행보를 보인 바 있다.

백 시장은 “코로나19 위기로 소상공인의 피해가 컸지만 지역 내 센터가 없어 불편을 겪는 모습을 보고 센터 유치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용인센터 개소는 지역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 대한 애정으로 만들어낸 쾌거”라고 말했다.

또 “지역경제의 든든한 기반인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 응원하기

용인종합뉴스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계좌(농협) : 351-1135-7857-33(용인종합뉴스)1.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