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청렴용인 반부패주간」 운영
용인교육지원청, 「청렴용인 반부패주간」 운영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0.12.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청렴한 용인교육을 실현하기위해 노력하겠다”

용인교육지원청은 국제 반부패의 날을 맞아 9일부터 12일까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용인 반부패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용인 반부패 주간’에는 청렴표어 공모전 우수작 전시, 청렴활동 영상 상영, 청탁금지법 홍보, 2021년 청렴다짐 코너 운영을 통해,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올해 개최한 청렴표어 공모전 입상작 표창 수여를 통해, 청렴활동 우수자를 격려한다. 학생부문 우수작은 ▲욕심은 휴지통에 청렴은 마음속에, ▲청탁은 거리두기 청렴은 퍼트리기, ▲정직, 책임, 절제로 그리고 공정, 약속, 배려로 색칠하는 청렴한 세상이며, 용인교육지원청 공식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청렴용인 반부패주간」을 통해, 누구나 쉽게 접하고 다가갈 수 있는 청렴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청렴한 용인교육을 실현하기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교육지원청은 인스타그램 청렴퀴즈 이벤트, 청렴 ROOKIES 운영, 유투브 청렴교육 등 올해 특색있는 반부패청렴활동을 통해, 학생 및 교직원들과의 청렴소통에 힘써왔으며, 내년에도 청탁금지법 대응 모의훈련, 청렴 공모전 등 다양한 청렴활동으로 청렴문화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응원하기

용인종합뉴스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계좌(농협) : 351-1135-7857-33(용인종합뉴스)1.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