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보라동‧동백3동, 취약계층 반려식물 ‧ 식품 지원
기흥구 보라동‧동백3동, 취약계층 반려식물 ‧ 식품 지원
  • 주 선 미 기자
  • 승인 2020.12.1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이웃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것”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과 동백3동은 16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취약계층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을 위해 반려식물과 식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라동 협의체 위원과 동 직원들은 홀로어르신을 비롯한, 장애인, 복지사각지대 이웃 등 20가구를 방문해 우울감 해소를 위한 반려식물을 전달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더 어려워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어 반려식물을 전달했으며, 앞으로도 가정방문 및 상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복지서비스를 연결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별개로 동백3동 협의체 위원들은. 저소득 장애인과 홀로어르신, 한부모가정 등 20가구를 방문해 신선한 과일과 야채, 고기, 보양식 등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동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쌀‧김치 등의 지원과 달리, 대상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 사전에 수요조사를 해 협의체에 전달했다.

곽근배 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오늘 전달한 식품으로 면역이 약해지기 쉬운 겨울철을 건강하게 이겨내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이웃에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는 등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 기사 응원하기

용인종합뉴스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후원계좌(농협) : 351-1135-7857-33(용인종합뉴스)1.0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