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환 조합장 용인축산농협
조성환 조합장 용인축산농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5.1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로조합원 환갑 효도행사 실시

용인축산농협(조합장 조성환)

대통령상에 빛나는 용인축산농협 조성환 조합장은 지난 2012년 2월 9일, 정기총회에서 “2012년에는 그 어느 해 보다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조합원과 임직원 모두가 단결하여, 다시한번 최고의 축산협동조합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틀을 만들고. 또한 축산 농가들의 ‘삶의 질’향상을 위해 각종 사업계획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천홍석기자 chs5761@hanmail.net

“각종 장려금과 보조금 지원” / 원로조합원 환갑 효도행사 실시

 
▶법정 전염병에 대한 대처 방안은?
♣계속되는 법정전염병(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등)으로 축산농가들은
엄청난 피해를 통해 점점 양축농가들이 감소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뿐만아니라 사료가격상승은 축산농가들의 부담을 더 가중시키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시는 부분입니다. 수입원료 가격이 상승하여 사료가격에도 큰 영향을 미쳐 소규모 양축농가에서는 대체사료를 사용하는 등 농가부담을 최대한 감소시키려는 추세이거나 아예 양축을 포기하는 농가들이 늘어나는 것이 사실입니다.
저희 조합은 이러한 현실속에서 축산농가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각종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이용고배당은 물론이고 각종 장려금과 보조금을 지원하고 축산자 재보급과 컨설팅 지원으로 저희 축산농가들이 포기하지 않고 계속 적으로 축산을 지탱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 이며 실천 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사업은?
♣2012년도에는 가축분뇨 해양배출 금지와 관련하여 가축분뇨의 육지처리화 구축을 위하여 액비살포 및 관내농협과의 자연 순환 협약, 퇴· 액비 이용기술에 대한 교육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축협으로서 축산물 유통 부문에서 조합이미지를 바탕으로 당초 한우람 브랜드에서 G한우 브랜드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용인, 안양, 수원, 광주,이천,여주 축협으로 6개 조합이 공동 참여하고 있습니다.
G한우 브랜드는 깨끗한 자연과 사람의 보호속에서 청정한 초원의 풀로서 키운 한우,경기도의 마크인 G를 모티브로하여 위는 태양과 하늘을 상징하는 빨강과 더불어 사람이 두팔을 벌려 안정하게 보호 하는 사람을 형상화한 브랜드 로고입니다.
현재 경기도 우수축산물 급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용인,성남,안양,수원 등 수도권 중심으로 소비지를 확충하고 있다.
그리고 동충하초 포크는 용인,수원축협이 참여하고 2004년 출범이후 계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조합원 복지제도에 대해서는?
♣조합원 복지제도에는 브랜드 회원농가(조합원)에 대해 출하장려금을 지원하고, 운송보조금과 가축 인공수정료 지원,축산 자재 보급, 각종 축산기술,방역교육 지원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병차단을 위하여 용인시의 협조로 용인시 공동방역단을 운 영하고 있으며 전 조합원에 대하여 축산물이용 장려도 시행하고 있 습니다.
또한 조합원자녀에 대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조합원 건강검진과 휴양사업지원도 매년 실시하고 있다. 독감백신 예방접종과 조합원 선진지 견학, 그리고 원로조합원과 환갑 효도행사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합원 복지향상을 위하여 남,여 산악회 운영에 따른 지원 도하고 있으며. 매년 생일을 맟는 조합원들에게 생일선물도 지급하고 있습니다.

 
▶용인축산농협의 자랑이라면?
♣용인축산농협은 지난 2006년,2008년,2010년 전국축협 종합업적평가 전국1위 3회 수상, 농협중앙회 선정 2011년 축협 경제사업 우수사례 평가대회에서 우수상, 2011년 농협창립 50주년기념 “총화상”수상, 2011년 농협창립 50주년기념 조성환 조합장“대통령 표창”수상 등 전국에서 괄목할만한 경제사업과 종합업적 평가 우수 축산협회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