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봄맞이 생활환경정비사업 실시
기흥구, 봄맞이 생활환경정비사업 실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3.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

용인시 기흥구가 주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헤, 봄맞이 생활환경정비사업에 나섰다.

먼저 구는 봄을 맞아 나들이객이 많아질 것을 대비해, 석성산 등산로 정비 및 기흥역~강남대역·신갈천·영덕동 자전거도로 개선공사를 추진한다.

석성산 등산로는 오는 12월까지 낡은 원주목계단을 데크계단으로 교체하고, 안전난간은 보수해 등산객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할 계획이다.

기흥역~강남대역 구간의 자전거도로는 빗물이 고이지 않도록 다음달까지 투수블럭를 설치하고, 신갈천 자전거도로는 인도를 분리하는 공사를 오는 5월까지 진행한다. 영덕동 자전거도로는 오는 6월까지 파손된 도로와 시설물을 정비한다.

또 개학기를 맞아 ▲통학로 안전점검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시설물 정비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집중단속 ▲급식시설 위생점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위생점검을 진행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해빙기를 맞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도 실시한다. 급경사지 42개소, 임야 3천㎡ 이상의 관내 49개 대형공사장, 교통시설물 등을 대상으로 하며 안전점검반을 편성해 안전조치 이행 여부 및 구조적 안정상태, 주변시설 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로당 환경개선사업도 다음달까지 진행한다. 관내 119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노후화된 시설물을 개·보수한다.

여기에 주민들이 신선하고 따스한 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청사 외벽, 도로시설물, 버스승강장 청소를 진행하고 교목 48그루, 관목 3천255그루도 식재한다.

이정표 기흥구청장은 “대대적인 생활환경정비사업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분위기를 전환하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고자 한다”며“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강화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