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초, ‘2021 학부모총회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대청초, ‘2021 학부모총회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개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3.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의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

용인시 대청초등학교(교장 김미숙)는 지난 3월 17일 코로나19로 대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교 비전과 학교교육활동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2021 학부모총회 및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1부 전체 행사는 2021학년도 교육 중점활동과 학생 생활에 대한 안내, 학부모 임원 당선자 공고 등의 내용이 담긴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열화상카메라와 급식실 개인 칸막이 추가 설치, 방역 인력 채용 및 매일 소독 진행 등 안전한 학교망을 마련하기 위한 학교의 노력을 공유함으로써, 코로나 19로 인한 학부모들의 걱정과 우려를 해소시킬 수 있었다.

2부는 원격화상회의 지원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해 실시간 쌍방향 학급 총회를 진행했다.

담임교사 소개와 학급 현황, 학급 특색활동을 안내하고 학부모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내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알아가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되었다.

김미숙 교장은 "대청초 교육공동체는 2021학년도 대청초등학교 학부모회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와, 임원들의 노고에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내며, 학교의 교육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대청초등학교 온라인 학부모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 학교의 교육 기본방향을 공유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 문화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