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청,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 운영 시작
용인교육청,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 운영 시작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3.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원 및 치유를 통해 기초학력보장에 기여하게 될 것”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식)은 용인, 이천지역 초, 중학교 학습부진학생 지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를 운영한다.

본 센터는 학습코칭과 1:1 개별학습상담 진단-분석 검사 등을 통해 용인, 이천 지역 초,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지도가 어려운 복합적 요인의 학습부진학생을 집중지원하게 된다. 상·하반기 2회 대상 학생을 선정하되, 연속지원 희망자를 우선 지원하고. 학생의 지역적·학교급별 특성 및 학습상담지원단의 여건을 고려하여 개별학생 매칭, 교육을 실시한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전문성을 갖춘 학습상담지원단 18명을 선발하고 3월 18일 『2021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출범과 아울러 위촉장을 전달하였다.(사진 참고) . 위촉식에 이어 학습상담지원단의 역할을 강화하고 현장에 효과적 지원을 위해 학생에 대한 학습기록, 인지적 상황에 따른 지도 방법, 객관적 검사도구에 의한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전략 등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2021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는 기초학습 부진학생에 대한 관심과, 체계적 지도로 코로나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학습격차를 줄이고, 학습부진 유형별 개인 맞춤식 지원 및 치유를 통해 기초학력보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