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시장, 당정협의회서 시 발전 위한 공동현안 논의
백군기 시장, 당정협의회서 시 발전 위한 공동현안 논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3.2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올해 첫 당정협의회를 열어 시 발전을 위한 공동 현안을 논의하고, 내년 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 상호협력을 당부했다.

이 자리엔 김민기·정춘숙·이탄희 국회의원과 용인갑 지역위원회 이우일 사무국장, 김기준 용인시의회의장, 오후석·정규수 제1·2부시장, 시 간부공무원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날 백 시장은 시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추진계획,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조성,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보상협의회 조기 구성 등 4건의 지역 현안을 설명했다.

이어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한 주요 분야 법령 제·개정, 청현마을 중학교 설립 지원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평생학습관 수영장 시설 개선, 풍덕천동 토월공원 공영주차장 조성, 용인정수장 증설 등 2022년 국고보조금 지원이 필요한, 47개 사업과 관련해선 국비 확보를 위한 당·정간의 적극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민기 의원은 “국도비 확보를 위한 적절한 시기에, 당정협의회를 열게 돼 다행”이라며 “신갈과 구성을 연결하는 경부고속도로 하부통로를 플랫폼시티와 연계해 확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말했다.

정춘숙 의원은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위한 차량기지 부지 확보와 SRT 오리동천역 신설, 플랫폼시티 내 소방서 설치에도 시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탄희 의원은 “플랫폼시티 사업을 도와 시가 추진해 개발이익을 환원할 수 있어, 시민들이 얻는 이득이 큰 만큼 이를 적극 알릴 필요가 있다”며“동백~신봉 지하 경전철 추진과 동백IC 개설을 위해서도,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달라”고 말했다.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은 “특례시 권한 확보를 위해, 시의회에서도 적극적인 노력을 보탤 것”이라며“집행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백 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라는 큰 어려움에도, 지역위원장들의 큰 관심 덕분에, 용인 반도체클러스터가 소·부·장 특화단지로 지정돼, K-반도체의 핵심 성장축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내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까지 유치하게 돼 시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최근 불거지고 있는 부동산 투기와 관련해, 시가 언급되고 있어 송구하고, 1차 조사에 이은 2차 조사도, 철저하고 투명하게 진행해, 공정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