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구민이 행복한 기흥 총력
기흥구,구민이 행복한 기흥 총력
  • 천홍석 기자
  • 승인 2012.05.14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구정 주요시책 브리핑

 
기흥구(구청장 이재문)가 1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사 3층 브리핑룸에서 언론인 들을 대상으로 시정브리핑을 통해, 2012년 구정 주요시책과 추진 현황, 미래 방향에 대해 밝혔다.

이날 이재문 구청장은 인구 38만 명에 이르는 기흥은 삼성반도체가 자리한 첨단산업 중심의 미래 지향도시이며, 한국민속촌과 백남준아트센터 등이 자리한 국제적 문화관광도시로 주민들의 고품격 행정서비스 욕구가 매우 높은 만큼, 시민들이 체감하는 고품질 생활공감행정 구현에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구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문 구청장은 “‘함께하는 행복한 용인 건설’을 목표로 ▶예산 절감을 통한 재정 건전화 ▶도시 이미지 개선 ▶복지 증진에 주력을 둘 것이라고 강조하고, 구정 주요 시책사업으로 ▣나눔장터 운영 활성화 신갈오거리 경관개선 사업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 강화 ▣인형극을 통한 아동성폭력 예방교육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정신건강지도법 교육 ▣건축사와 옥외광고업자 간담회 정례화 ▣불법현수막 재활용 사업 등을 집중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구정사업에 대한 대 시민 홍보를 강화하고, 시민의 의견을 상시 수렴하는 현장 행정을 활성화 할 것이라며, 언론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며 이날 브리핑을 마무리했다.

한편, 용인시는 시정사업에 대한 대 시민 이해와 홍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매주 월요일 시청사 브리핑 룸에서 언론인 대상 실과 소 별 시정브리핑을 정례화해 개최하고 있다.
오는 21일에는 수지구의 구정사업 브리핑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