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긍심 고취 및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와 관심 기대

(재)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활동의 가치를 높이고,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용인시 ‘자원봉사자증’을 발급한다고 18일 밝혔다.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는(또는 신규 회원가입한) 용인시 소속의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해당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발급신청서는 센터홈페이지(http://www.yongin1365.or.kr)→정보센터→서식자료실에서 확인하거나 용인시자원봉사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자원봉사자증’을 소지한 자원봉사자는 용인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할인가맹점(식당, 의류 등)과 MOU 협약기관(체육시설, 장례식장 등) 이용 시 결제금액의 약 5~40%의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하재봉 용인시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봉사하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격려하기 위해 자원봉사증 발급을 시행하게 되었다.” 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자증’ 발급과 ‘할인가맹점’ 가입을 원하는 용인시민은 재단법인 용인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Tel)1544-7115, 용인시자원봉사센터(조직협력팀)
저작권자 © 용인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