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지면,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구매 대행 서비스 개시
양지면,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구매 대행 서비스 개시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7.13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사용 익숙치 않은 이용자에 온라인 상품구매·결제 도움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은 13일 문화누리카드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구매 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이나 카드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 등에 연간 10만원을 바우처로 지원하는 것이다.

면은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인터넷으로 문화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담 창구를 마련해, 카드 인터넷 사용등록, 상품 구매, 결제 등 모든 절차를 대행한다.

또 상담을 통해 신청자에게 필요한 물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하고, 원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엔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여행패키지나 문화체험 상품 등도 안내한다.

면은 온라인 구매 대행 서비스가 관내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적어 다른 지역을 찾아가야 했던 불편을 줄이고, 어르신들이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구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면 관계자는 “그동안 인터넷 사용이 익숙치 않은 어르신들이 카드를 발급받고 쓰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해 이 같은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활성화 되도록 해 소중한 예산이 사장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