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용인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 접수
  • 천홍석 기자
  • 승인 2021.07.1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비상구나 소화기 위치를 확인해 주실 것을 권장한다”

용인소방서(서장 임국빈)는 오는 8월 6일까지, 다중이용업소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제’는 다중이용업소 영업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한층 높은 수준의 소방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제도이다.

신청 조건은 최근 3년 기준 ▲피난시설, 방화구획 및 방화시설 위반이 없을 것 ▲소방·건축·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것 ▲화재 발생 사실이 없을 것 ▲자체 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 또는 소방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기록을 보관한 업소여야 한다.

우수업소로 최종 선정되면 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과,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관계인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 혜택이 주어진다.

임국빈 서장은“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다중이용업소에 화재가 발생하면, 많은 인명피해로 이어지기 쉽다”며 “영업주의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함께 용인시민께서도, 평소 비상구나 소화기 위치를 확인해 주실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신청방법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이후 현장 확인과 공정한 심의 과정을 거쳐 오는 10월 중 우수업소로 공표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용인소방서 재난예방과(☎031-8021-03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